유럽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확대 움직임




유럽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확대 움직임

본문


벨기에·영국, 상점 등서 마스크 안쓰면 벌금…프랑스도 실내 공공장소서 의무화 검토

유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공공장소나 실내 공간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조치가 확대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최근 벨기에와 영국이 상점 등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방침을 발표한 데 이어 프랑스도 14일(현지시간) 실내 공간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벨기에는 지난 11일부터 상점, 쇼핑센터, 영화관, 박물관 등 일부 실내 공간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250유로(약 34만원)의 벌금을 부과하도록 했다.
 
앞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쓰도록 한 데 이어 그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영국도 지난달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 데 이어 오는 24일부터는 상점이나 슈퍼마켓에서 쇼핑할 때도 마스크를 쓰도록 하고 이를 어기면 100파운드(약 15만원)의 벌금을 내도록 할 방침이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역시 이날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싶다면서 8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갈 수도 있다고 말했다.


-----------------
여기도 그래야하는데 대통령이 이제 쓰기시작했으니 벌금 먹이기는 힘들듯요.

Happy님의 댓글

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서양인들은 마스크 쓰기를 왤케 싫어할까요.
마스크만 써도 예방되는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