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하탄서 한인여성 인종혐오 폭행




맨하탄서 한인여성 인종혐오 폭행

본문


브라이언트 팍 42가 길가다 흑인남성 갑자기 얼굴 가격


맨하탄 브라이언팍 인근에서 흑인 남성에게 폭행을 당한 배씨의 모습.

코로나19 사태 이후 아시아계를 겨냥한 인종차별과 증오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맨하탄 도심 한복판에서 40대 한인 여성이 흑인남성으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폭행 피해를 당한 케이티 배(41)씨에 따르면 지난 7일 오전 7시40분께 맨하탄 브라이언팍 인근 42스트릿을 걷고 있던 중 30대 초반으로 보이는 흑인남성이 갑자기 다가와 얼굴을 가격하고 도주했다.

배씨는 10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한 흑인남성이 다짜고짜 다가와 얼굴을 때리는 바람에 정신을 잃고 바닥에 쓰러졌다”며 “곧바로 정신을 차리고 ‘거기 서’라고 소리를 지르며 남성을 쫓아갔지만 역부족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배씨는 인근에 있던 경찰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 현재 경찰이 용의자의 행방을 쫒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배씨는 다행히 골절상 등과 같은 부상을 입지는 않았지만 턱과 목 등에 타박상을 입은 상태다.

배씨는 “최근 뉴욕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1주일에 최소 두 번씩은 거리에서 ‘중국으로 돌아가’(go back to China) 또는 ‘야, 코로나바이러스’(hey, coronavirus)라는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자주 들어왔다”고 말했다.

배씨는 “그때마다 잘 대처해왔지만 이번처럼 폭행을 당할지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한인 등 아시안 여성들이 이 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줄 것도 조언했다.
이와 관련 뉴욕총영사관에서도 이번 사건을 접수받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홍기 기자>

켈리팜트리님의 댓글

켈리팜트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무서워서 어디 다니겠나요.. 그래도 심하게 다치지않으셔서 다행이에요 ㅠㅠ 아휴.

BeHRSL님의 댓글

BeHRSL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렇게 말하면 안되지만 저도 중국싫은데, 중국인아니게 보일수있는 방법 없나요?
중국인이랑 구분되는 법 유투브라도 찾아봐야 할 판이에요;;,

Happy님의 댓글

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진짜 길 다닐때 조심해야겠네요..무서워라..

게시물 검색